The Cynical Felix.

isdead.egloos.com

포토로그


isdead: The Cynical Felix.
by 이즈데드


[Review] Giants: Citizen Kabuto

Sea Reaper들과 혈전을 벌이는 우리의 주인공 Baz! <From IGN.com>

MDK를 만들었던 Shiny Entertainment 의 전 맴버들이 모여 만든 Planet Moon Studio에서 나온 역작. 3종족으로 각각 스토리를 진행해갈 수 있다.
(다 깨본 결과 이 게임의 목적은 멀티 -_- 유머러스하지만 그다지 시나리오가 중요하지않다. 저번꺼처럼.)

개인적으로 Sacrifice보다 FPS을 주 목적으로 하고 나온걸로 판단된다. 물론 별로 큰 차이는 없지만, Giants쪽이 훨씬 FPS적인 1대多 배틀에 신경을 많이 썼다. 게임의 개성은 여전히 매우 강하다 ㅋ 게임자체를 위해 시나리오가 있는 느낌... 이것도 예전 MDK와 비슷하다.


우선 게임 자체의 특성을 설명해보면
장르: 1,3인칭 전환 가능한 FPS +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이런 방식은 채택한 이유가 몇가지 있는데, 우선 비교작품인 Sacrifice은 전략부분에 치중했기때문.
실제로 Sacrifice와 Giants의 발매일은 약 1개월밖에 차이가 나지않는다. (새크리파이스 - 2000년 11월)

http://pcmedia.ign.com/media/reviews/image/giants015.jpg <전략 시뮬로서의 특징을 볼 수 있다>


//스포일러 포함//
 게임의 시작은 어떤 지방의 행성을 배경으로 한다. 이 행성은 쪼그마한 Smartie들(맥주와 파티를 좋아함)과 지배자인 Sea Reaper, 그리고 괴수 Kabuto가 살고있는데, 우연히 Mecc의 비행선이 추락하는 바람에, 어쩔 수 없는 몇몇 사건(?)으로 인해 Smartie들을 도와주고 그들의 지배자인 Sea Reaper와 Kabuto를 무찌르게 된다.


게임내에 나오는 종족은 4종족인데, 이중 3종족만 플레이할 수 있다.

-Meccaryns(멕카린, 주인공 이름은 Baz)
http://pcmedia.ign.com/media/reviews/image/giants003.jpg <우리의 주인공 Baz>

 초반에 나오는 게임의 주인공격 종족. 주로 기술에 치중하여, 총과 로켓같은 무기를 사용하고, 제트팩을 이용해 공중을 날아다닐 수 있다. Smartie를 주워다가 일꾼으로 쓰며 고기와 맥주를 먹여 건물을 짓게한다. 요즘 나오는 전략 시뮬레이션과는 틀리게, 주인공 캐릭터이외의 다른 캐릭터는 만들어내거나 생산할 수 없다. 대신 터렛을 지어 요새를 지킬 수 있다. 5인 1조로 움직이며, 나머지 4명의 캐릭터들에게 명령을 내려서 자유자재로 싸울 수 있다.


-Sea Reaper(씨 리퍼, 주인공 이름은 Delphi)
http://pcmedia.ign.com/media/reviews/image/giants017.jpg <Baz의 그녀, Delphi>

 이 게임에서 적으로 나오는 캐릭터들의 통칭이지만 중반부부터 주인공으로 진행할 수 있는데, Sea Reaper 왕비의 딸이다. 어머니의 폭정에 반대하여 반군세력으로서 Mecc들을 도와주고 있다. 우연히 주인공 Baz의 연인이 되어서 키스신이 자주 나온다 -_-
 실제 Sea Reaper캐릭은 Mecc와 거의 비슷한데, 그와는 틀리게 델파이는 개인으로 움직이고, 점프가 가능하고 헤엄을 칠 수 있다. (Mecc와 일반 보병 Sea Reaper들은 물에 들어가면 피라냐들에게 잡혀먹는다.)
 Mecc와 전략적인 시스템은 비슷하지만, 기본 무기가 칼과 활이기때문에 연사가 힘들다. 하지만 고속 이동이 가능해서, Mecc의 느린 제트팩보다 유리한 점이 많다. 게다가 주문을 사용해서 여러가지 크리티컬한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Kabuto(카부토)
http://pcmedia.ign.com/media/reviews/image/giants025.jpg <Kabuto의 거대한 모습>

 그냥 괴수. Delphi의 어머니인 Queen Sappho가 부리는 거대 괴물이다. 엄청난 힘과 파괴력을 가지고 있어서 매우 까다롭다 -_- 후반부엔 직접 Kabuto가 될 수 있는데, 전략적인 요소는 거의 없고, 그냥 무차별로 때려부수는 캐릭터. Evil Smartie들을 잡아먹고나면 알을 낳을 수 있는데, 알에서 깨어난 애완용(?) 공룡들을 이용해서 합공을 할 수 있다. (매우 귀찮다 -_- 자동으로 공격도 안하고)

-Smartie
 일꾼. 키가 꽤 작고 맥주와 파티를 좋아한다(?) 맵을 돌아다니다보면 마을을 꾸리고 살고있는데, 적당히 집어서 Mecc나 Delphi의 일꾼으로 쓰면 된다. 실제로 컨트롤하는건 불가능하고, 명령을 내리면 알아서 일을 한다.
//스포일러 끝//

 이 외에도 상점, 탈 것, 지뢰와 그레네이드같은 여러가지 특징들도 있지만, 그런 부분은 생략. 매력적인 점이 많은데, 그 당시 센세이션을 불렀던 Sacrifice와는 틀리게, 버그로 인해 점수를 많이 잃었다. 하지만 화려한 그래픽(범프 매핑을 지원해서, 나름 볼만한 장면이 나온다)과 독특한 게임진행으로도 충분한 어필이 되어 꽤 팔렸다고 한다.
 그 당시엔 꽤 하이엔드 옵션을 지원해서 말이 많았지만... 지금으로선 먼 옛날 얘기. (최소사양 Pentium II 233Mhz)

(듣기론) 수많은 모드가 존재한다. 누드 패치라던지?

 그리고!! 음악은 그 유명한 Jeremy Soule(제레미 소울, 엘더스크롤, 오블리비언, 길드워등의 판타지 배경음악을 전문으로 만드는 작곡가)가 맡았는데, 이 또한 즐거움을 더하는 요소~

 시간은 꽤 흘렀지만 (벌써 7년!!) 화사한 경치와 아름다운 배경, 그리고 재밌는 (아마도)영국식 유머와 독특한 진행방식만으로도, 지금이라도 다시 꺼내 즐길만한 가치가 있는 게임이다.



자이언츠 포럼 - http://www.giantswd.org/
자이언츠의 모드 - http://giants.3dactionplanet.gamespy.com/index.html

덧글

  • 레콘 2007/03/16 15:44 # 삭제 답글

    예아 게임 추천 감사합니다 플톡에서 왔어요
  • 이즈데드 2007/03/16 17:05 # 답글

    반갑습니다 ^^ 즐게임하세요~!
  • 흑태후 2007/06/16 17:02 # 삭제 답글

    이 게임 원본을 어디서 구할수 있을까요?
  • 이즈데드 2007/06/18 17:04 # 답글

    원본이라 하심은? 아마존이나 이베이에서 중고로 팔 듯 합니다.
    한국에서 주얼로 파는지 여부는 잘 모르겠군요.
  • mrkwang 2007/07/16 12:24 # 답글

    국내에도 박스가 나와서 떨이로 판매된 적도 있긴 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